• 입곡저수지
  • 입곡마을관광
  • 함안군축제관광
  • 관광갤러리
  • main_banner02.png

    고객센터
    빠르고 간편한 맞춤 온라인 서비스!

    궁금한사항은 언제든지 문의주세요. 

  • main_banner03.png

    고객/일반문의
    저희 홈페이지에 좋은 제안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문의해 주세요.
입곡저수지
현재위치 관광 입곡저수지

함안 입곡저수지 
    ▲입곡저수지 쪽으로입곡저수지는 함안군 산인면에 자리 잡고 있다. 남해고속도로를 타고 함안IC에 내려, 가야읍 소재지로 진입한 후 지방도 1004호선을 3.5km 정도 달리다 보면 도로변에 입곡군립공원이라는 입간판을 발견할 수 있다. 입간판을 지나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물막이를 해 둔 거대한 제방을 맞닥뜨리게 되는데, 차가 쌩쌩 달리는 고지대의 고속도로에 그렇게 큰 저수지가 바싹 붙어 조성되어 있으리라고 쉽게 짐작하기 어려운 광경이다. 입곡저수지는 일제강점기였던 1918년 농업용수 공급을 위해 협곡을 가로막아 만든 저수지로 유구한 역사를 지니고 있다. 저수지를 비롯해 출렁다리와 총연장 4.29㎞의 산책로와 운동장, 산림욕장 등 주변 약 100만㎡가 1985년 군립공원으로 지정되었다. 폭 4km, 저수량 710만t으로 함안에서 ..     ▲입곡저수지 쪽으로입곡저수지는 함안군 산인면에 자리 잡고 있다. 남해고속도로를 타고 함안IC에 내려, 가야읍 소재지로 진입한 후 지방도 1004호선을 3.5km 정도 달리다 보면 도로변에 입곡군립공원이..  
admin    2017-01-09    조회:24
"기암절벽 오색단풍 '입곡공원'으로 오세요" 
  함안 산인면 입곡리 일원에 위치한 입곡군립공원은 수려한 협곡의 자연형태를 그대로 보존해 만든 입곡저수지의 은빛 반짝임과 주변 산의 깎아지는 기암절벽, 울긋불긋 오색단풍잎의 활엽수림과 침엽수림이 어우러져 한 폭의 그림을 연출한다. 일제강점기인 1918년에 농업용수 공급을 위해 만들어진 입곡저수지는 뱀이 기어가듯 구불구불 흘러 양끝이 보이지 않으며, 그 길이가 4㎞에 이를 정도로 큰 규모를 자랑한다. 저수지 상류는 자연생태가 그대로 보존돼 경관이 뛰어난 곳으로 군은 1985년 저수지 일대 99만5466㎡를 군립공원으로 지정했으며, 연간 탐방객수가 1만명에 이를 만큼 함안의 관광명소로 인기를 끌고 있다.     함안 산인면 입곡리 일원에 위치한 입곡군립공원은 수려한 협곡의 자연형태를 그대로 보존해 만든 입곡저수지의 은빛 반짝임과 주변 산의 깎아지는 기암절벽, 울긋불긋 오색단풍잎의 활엽수림과 침엽수림이 ..  
admin    2017-01-09    조회:11
입곡저수지 만추 
    함안 산인면 입곡리 일원 군립공원은 수려한 협곡의 자연형태를 그대로 보존해 만든 입곡저수지의 은빛 반짝임과 주변 산의 깎아지른 기암절벽, 울긋불긋 오색단풍잎의 활엽수림과 침엽수림이 어우러져 한 폭의 그림을 연출하고 있다. /함안군     함안 산인면 입곡리 일원 군립공원은 수려한 협곡의 자연형태를 그대로 보존해 만든 입곡저수지의 은빛 반짝임과 주변 산의 깎아지른 기암절벽, 울긋불긋 오색단풍잎의 활엽수림과 침엽수림이 어우러..  
admin    2017-01-09    조회:11
입곡군립공원 
  일제강점기에 농업용수를 마련하기 위해 만든 입곡저수지 일대에 조성한 공원이다. 저수지 왼편에 깎아지른 절벽을 따라 소나무숲이 우거지고 숲 사이로 등산로가 나 있다. 봄이면 저수지 주변 산책로의 벚꽃이 장관을 이룬다. 저수지 상류 오른쪽에는 관중석을 갖춘 운동장이 있다. 입곡저수지는 배스·가물치·붕어·잉어 등 어종이 다양하여 낚시꾼들이 많이 찾는다. 한려해상국립공원 관광개발 사업의 하나로 대규모 종합문화관광지로 조성중이다.주변에 아라가야고분군·여항산·함안성산산성·대산리석불 등의 유적지가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입곡군립공원 [入谷郡立公園] (두산백과)   일제강점기에 농업용수를 마련하기 위해 만든 입곡저수지 일대에 조성한 공원이다. 저수지 왼편에 깎아지른 절벽을 따라 소나무숲이 우거지고 숲 사이로 등산로가 나 있다. 봄이면 저수지 주변 산..  
admin    2017-01-09    조회:12
입곡저수지 
  만수면적 9,359㎡, 수심 10m, 너비 100m, 저수량 710만 톤이다. 1985년 1월 28일 군립공원으로 지정되었다. 함안군에서 가장 큰 저수지로 일제강점기인 1918년에 농업용수로 사용하기 위하여 협곡을 가로막아  만든 것으로 폭 4km에, 저수지 양끝이 보이지 않을 만큼 큰 규모로 입곡리 마을전체의 농업용수로 이용되고 있음. 저수지 왼편의 깍아지른 절벽을 따라 소나무 숲이 우거지고, 저수지에는 민물고기가 많이 자라 낚시꾼들도 많이 몰린다. 저수지 상류 오른쪽에는 3,669평의 운동장에 축구와 배구를 할 수 있는 시설이 마련되어 있어 공휴일이면 회사나 단체에서 주관하는 친목행사가 열린다.   만수면적 9,359㎡, 수심 10m, 너비 100m, 저수량 710만 톤이다. 1985년 1월 28일 군립공원으로 지정되었다. 함안군에서 가장 큰 저수지로 일제강점기인 1918년에 농업용수로 사용하기 위하여 협곡을 가로막아  ..  
admin    2017-01-09    조회:18
1
제목 내용 이름 검색